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


Legionaries of Christ

그리스도의 열정적인 사도가 될 제자들을 교육하고 양성하여,온 세상에 그리스도의 나라를 선포하고 설립하고자 합니다.

서브비주얼

수도회 사명 FAQ

  •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의 주요 사도활동 분야는 무엇인가요?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와 레늄 크리스티의 사도직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교육, 청소년과 가정, 복음전도, 사회복지, 대중매체, 교구사제 양성 등입니다.

  •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는 어떻게 사도활동을 하나요?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는 레늄 크리스티의 평신도들과 연계하여 지역 성당을 돕는 데 노력하며, 다양한 사목분야에서 주교님과 교구 신부님들을 지원하고 돕습니다. 또한, 여러 형태의 사도활동들을 진행합니다. 사도활동에 있어서 지도, 조언, 지원 등을 아끼지 않으며, 대학 원목이나 교수의 지원과 같은 여러 가지 사도적, 사목적 차원에서의 본당 지원, 교구 성당에서의 강론 및 영적 지원, 교구에서의 주교님이나 단체, 개인으로부터의 요청에 대한 응답 등이 있습니다.

  •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한 사회 활동을 하나요?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는 모든 사람들에게 다가가지만, 가장 가난한 사람들에게 그들이 필요로 하는 그리스도적인 도움을 주고자 특별히 더 신경을 씁니다. 이 분야의 여러 가지 사회활동으로는 복음전도 임무, 의료 활동, 무담보 소액신용대출 프로그램, 길거리에서 방황하는 아이들, 노년층, 이민자들을 위한 특별 지원 등이 있습니다.

  •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는 어떻게 교구 성직자들을 돕습니까?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와 레늄 크리스티는 교구사제들과 신학생들의 양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기관(마리아 교회의 어머니 교황립 신학원 Pontificial College Maria Mater Ecclesiae), 활동(피정, 성지순례, 양성 프로그램), 출판(사세르도스 소식지-Sacerdos Magazine, 에슬레시아 가톨릭 학술지-Ecclesia, 전자 뉴스레터, 이 프리스트-ePriest) 등을 통하여 교구 성직자들을 돕습니다.

  • 청소년과 하는 활동은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청소년과 가정은 사회와 교회의 미래이기 때문에 청소년과 가정을 위한 사도 활동은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정, 학교, 유스클럽, 대학생활에서 좋은 인간성과 교회의 양성을 받은 남성과 여성들은 교회의 정의와 사랑을 바탕으로 하는 문명을 향한 미래의 개척자가 될 것입니다.

  •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가 가진 근본적 양성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 교육 기관의 구체적인 임무는 각각의 학생들에게 통합적 양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하느님께서 구상하신 이 학생들의 일생에 걸친 프로젝트를 학생들이 잘 끌고 나가도록 돕기 위해서 다음의 세가지 목표를 가집니다. 첫째는 가르침(문화와 과학적 지식)이고, 두 번째는 교육(감수성과 인간의 재능), 그리고 그 마지막은 양성(윤리성과 그리스도교의 신앙과 실천)입니다.

  •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가 맡아서 하는 선교활동이 있나요?

    1970년 교황 바오로 6세께서는 멕시코 남쪽지역인 킨타나 로(Quintana Roo)를 선교지역으로 수도회에게 맡기셨습니다. 이 지역은100만 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유카탄 반도(Yucatan Peninsula)로 광활하고 아름다운 땅입니다. 이 지역은 사회적이고 종교적인 보살핌을 절실히 필요로 했습니다. 수십 명의 수도회 사제들이 페드로 파블로 엘리존도(Pedro Pablo Elizondo) 수도회 주교님의 지시아래 많은 활동을 하였습니다. 호르헤 베르날(Jorge Bernal) 수도회 주교님 또한 1970년부터 2004년까지 많은 사도 활동을 이끄셨습니다. 

    그러나 이런 사도 활동은 킨타나 로(Quintana Roo)에 한정되지 않고,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와 레늄 크리스티가 활동하는 4대륙의 다른 나라에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청년 선교단(Youth for the Third Millennium), 의료활동 도움의 손길(Helping Hands Medical Missions), 전임 평신도 선교단(Full-time Lay Missionaries) 같은 사도활동 등이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와 레늄 크리스티 운동의 활동들은 교구의 사목적인 프로그램들로부터 독립적인가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수도회와 레늄 크리스티는 교구의 사목적인 프로그램을 전파하고 지원하고 공통된 임무를 통해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주교님, 교구 사제들과 협력하고자 합니다. 수도회 또한 수도회의 인적, 사도적 활동과 계획을 공유함으로써 교회의 발전을 위해 하느님이 주신 카리스마를 통해 교회에 기여합니다.

  • 교구를 위하여 그리스도의 레지오와 레늄 크리스티는 현재 어떤 사도활동을 하고 있습니까?

    레늄 크리스티가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양성을 통하여 회원들이 교구 공동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함으로써 교구가 유익하게 됩니다. 교리교수와 선교활동을 위해 특별한 사도활동들이 있습니다. Youth for Third Millennium, Missionary Families for the Third Millennium, 전임 전도사 양성 프로그램, 교리자를 양성하고 교회에 봉사하도록 하는 신앙학교(Schools of the Faith), 어린아이들을 통하여 가족 전체를 양성하는 네트(NET), 가족사도활동 패밀리아(Familia), 크리스찬 생활반(Nucleus of Christian Life), 유스 클럽(Youth Clubs) 등과 같이 교구 안에서 주교와 교구 사제들이 적용할 수 있는 대규모 양성 교리나 사목 활동 프로그램 등이 영어권과 스페인어권 나라에 있습니다.